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바자코퍼레이션(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온라인 상의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를 이용함에 있어서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용자"란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회원가입 및 계정 생성

모바일 서비스 특성상 별다른 비밀번호 없이 휴대폰 번호, 닉네임만으로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휴대전화의 소유주임을 확인하기 위해서 가입 당시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또한, 다른 모바일 기기에서 서비스 사용을 연속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가입하고 인증했던 휴대전화 번호로 재인증을 해야 합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가입 및 계정 승인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나 휴대전화 번호 등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가입하려 한 경우

2. 동일인이 다수의 계정을 생성하려 한 경우

3. 회원가입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 정보를 입력한 경우

4. 회사가 과거에 운영원칙 또는 법률 위반 등의 정당한 사유로 해당 계정을 삭제 또는 징계한 경우

5. 사기 정보 모음 사이트나 정부기관 사이트 등에서 거래 사기 이력이 있는 휴대전화 번호로 확인된 경우

계정은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이용을 허락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선택적으로 계정과 관련된 정보, 즉 프로필 사진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가 바뀐 경우에는 고객센터 문의 등을 통해 새 휴대폰 번호로 인증절차를 걸쳐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종료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거래사기 등의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거래를 진행중이거나 거래 관련 분쟁이 발생한 사용자는 이용계약 해지 및 서비스 탈퇴가 특정 기간 동안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사용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자 정보나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사용자가 제3자의 게시물에 댓글, 채팅 등 게시물을 추가하는 등의 경우에는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제5조 이용 시 주의할 사항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와 같이 잘못된 방법이나 행위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 강제탈퇴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회사나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행위

3.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지식재산권(상표권,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서비스를 영리나 홍보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5. 음란 정보나 저작권 침해 정보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6.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7.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8. 관련 법령, 위 항목 외의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제6조 이용자 관리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 배상의 청구

5. 사이버수사대 수사 요청

회사가 위에 해당하는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유선, e-mail 및 기타 다른 방법으로 통보하며, 이용자와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보호 관련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개인정보 보호 관련 기타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8조 게시물의 저작권 보호 및 관리

1. 서비스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광고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문의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위 2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유선, e-mail 등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4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삭제, 노출제한, 게시중단)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구매안전 서비스

회사는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회사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통보하여 주도록 요청합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하지 아니한 때에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것으로 간주하여 판매회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고지 및 홍보내용 표시

서비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및 기타 서비스 홍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이용자의 휴대폰 문자, e-mail, 카카오 알림톡 등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중단

서비스는 장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 또는 다른 상당한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미리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하겠습니다. 만약, 회사가 예측할 수 없는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때에는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통지하겠습니다.

제12조 책임제한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서비스에 속한 콘텐츠, 서비스의 특정 기능, 서비스의 이용가능성에 대하여 어떠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는 것이 아니며, 서비스를 있는 그대로 제공할 뿐입니다.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물품거래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손해배상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게 될 경우 회사는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3자가 회사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용자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약관수정

회사는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본 약관이나 서비스 이용방법, 해당 안내 및 고지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개별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며, 변경된 약관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변경된 약관을 게시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되는 날까지 약관변경에 대한 이용자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위 기간이 지나도록 이용자의 의견이 회사에 접수되지 않으면,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동의하는 것으로 보겠습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이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됩니다.

제15조 약관수정

이용자는 언제든지 hello@baza.co.kr을 통해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휴대폰 번호, 푸시 알림, 채팅 방법 등으로 사용자에게 여러 가지 소식을 알려드리며,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는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은 (주)바자코퍼레이션의 온라인 서비스 이용자와의 관계에 적용되며, 제3자의 수익권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에, 회사가 즉시 조치를 취하지 않더라도 회사가 가지고 있는 권리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며,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집행이 불가능하게 되더라도 다른 조항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본 약관 또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대한민국의 법률이 적용됩니다.

ㆍ 공고일자 : 2020년 09월 21일

ㆍ 시행일자 : 2020년 09월 21일